카드 게임 : 궨트(Gwent)

●Game|2019. 12. 5. 06: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불타는 장작입니다. 요즘 들어 눈에 가는 게임이 있어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이 게임입니다!

[위쳐3]라고 하는 GOTY를 받은 역대급 게임안에 있는 카드 게임입니다.

원래는 위쳐3 본게임에 있는 서브 게임 개념인데, 이게 말입니다. 상당히 재밌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카드 게임으로 다시 예쁘게 포장을 해서 나왔습니다.

하스스톤이 카드게임으로는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는데, 운빨XX게임이라고 해서 많은 유저들이 등을 돌리기도 했습니다.(저도 그 중에 한 사람이구요. 아니! 확장이 될 때마다, 사라지는 메타가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CD PROJEKT RED

이 게임 회사가 아니였으면 위쳐라는 게임도 못접했겠죠? 혹시나 위쳐3를 아직까지 안해본 분들이 있다면 꼭! 제발 해보시길 바랍니다. 게임이 미쳤습니다 ㅠ.ㅠ 너무 재밌어요.

궨트는 폰게임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화면 비율이라던지 UI라던지, 유저가 편리하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게 느껴집니다.

기본 화면입니다. 플레이는 하스스톤에서 익숙히 해오던 1:1로 대결이 펼쳐집니다. 하스스톤과 다른점은 단판제가 아니라 3판 2선승제입니다. 매일 매일 해야하는 일일퀘스트도 있고,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하스스톤과 같이 카드를 살 수 있는 골드를 줍니다. 아레나는 하스스톤의 투기장과 같습니다. 다음으로 덱 편집기, 상점이 있구요. 그렇게 어렵지 않게 게임을 바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투기장과 같은 궨트의 아레나에서는 참가 비용이 듭니다. 이건 하스스톤이랑 같은 시스템이더군요.

처음에는 공짜로 할 수 있지만, 다시 하려면 거울 조각이 있어야 입장할 수가 있습니다.

궨트가 처음이신 분들은 일반 플레이로 경험을 쌓은 후에, 도전하시길 권장드립니다.

1:1 플레이를 하면서 다양한 의뢰와 장식품 등 서브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서브미션을 완료하면 골드와 황금 카드를 만들 수 있는 가루 여러 보상이 주어집니다.

황금 카드는 꼭! 만들어 보세요. 하스스톤의 황금카드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정말 멋집니다.

이건 보셔야지 알 수 있어요.

카드덱을 편집할 때, 회색으로 비활성화된 카드는 현재 수중에 없는 카드들입니다.

카드를 꾸욱~눌러서 재작할 수도, 이미 있는 카드라면 가루로 만들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황금 카드를 만드려면 가루가 필요합니다!

저는 황금 카드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계속 황금 카드를 만들게 되네요.

궨트를 처음 시작하시면, 스타터 팩이라고 해서 1인당 딱! 한번만 결제가 가능한 카드 팩이 있습니다.

이 팩엔 전설 카드가 있으니, 카드 욕심이 있는 분들은 구매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자! 본격적인 게임화면입니다.

하스스톤과 비슷한 듯~아닌 듯 합니다.

게임성은 하스스톤과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퀜트만의 독특한 게임 방식이 있으니 경험해 보시길 바래요.

3판 2선승제입니다. 라운드를 시작하게 되면, 본인의 카드를 교체가 가능합니다. 하스스톤과 이 점은 비슷하죠?

게임 오른쪽에 보면 17: 14 가 보이시죠?

이 숫자가 큰 사람이 라운드에 승리하게 됩니다.

총 2번만 이기면 게임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각 카드마다 고유한 능력치가 있어서, 머리를 써야됩니다.

때론, 카드를 아끼고 [패스]버튼을 눌러 게임을 다음판으로 넘길 수도 있습니다. (전략적으로 카드를 아끼는 것이죠.)

여러 가지 상황이 발생해서, 하스스톤처럼 운에만 맡기는 플레이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이 점이 저는 참 마음에 들더군요.

아직 파악이 덜된 카드도 있어~당분간 이 게임에 빠져살 것 같습니다 ^~^

하스스톤과 다르지만 재미있는 카드게임이 또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이 게임 궨트! 어떠신가요?

728x90
반응형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드 게임 : 스플렌더 찬란한 도시  (0) 2020.02.22
보드 게임 : 스플렌더  (0) 2020.02.22
보드게임 : 탈출! 학교괴담  (0) 2020.02.20
보드게임 추천 : 다빈치 코드!!  (0) 2020.02.19
닌텐도 게임보이 시리즈!  (0) 2019.1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