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 라이팅 작업시 유용한 기능!

●컴퓨터 그래픽/C4D|2021. 2. 12.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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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4D로 모델링과 텍스쳐링이 끝이나면 렌더링을 위한 라이팅 작업이 시작됩니다

3점 조명을 기반으로 라이팅을 잡게 되며, 이 때 라이팅의 시점으로 전환되어서

물체에 빛을 정확하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이트를 만들면 아래와 같은 상황이 펼쳐집니다

사진에서는 Spot Light를 만들었습니다

라이트에 Target 태그를 달아주는 방식도 있지만

좀 더 미묘하게 라이트의 움직임을 주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이럴때 Set Active Objecdt as Camera 라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라이트의 시점으로 오브젝트를 바라봅니다

이렇게 하면 라이트의 시점으로 오브젝트를 바라보기 때문에

좀 더 디테일하게 라이트의 위치값을 잡을 수가 있습니다.

Set Active Object as Camera를 몰랐을땐

라이트를 이리저리 움직여가며 4View를 바꿔가며

또는 Target 태그를 달아가며 라이팅을 했습니다.

이렇게 기능을 사용해서 작업하면

좀더 좋은 라이팅의 결과값! 편한 라이팅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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